티스토리 뷰

Life Story

환상적인 양모펠트의 세계

내스토리 황금개똥 2018.06.27 08:00

6월 초 날씨도 좋고 아이쇼핑도 할 겸 판교 현대백화점에 놀러갔다. 

매장들은 그다지 붐비지 않았지만 지하 식품코너와 교보문고는 사람이 많았다.


백화점 지하 이벤트 홀을 지나는데 아기자기한 소품들이 전시되어있어 구경할 겸 들어갔다.

소호 작가들의 작품을 판매하는 장이었는데 세련되고 참신한 제품들이 많이 있었다.

역시 예술가들이야 감탄을 하며 제품들을 보다가 너무 귀여운 작품을 봤다.


이게 뭐예요?라고 묻기도 전에 약간 마르고 키가 조금 큰 청년이 먼저 수줍은 듯 인사하며 말을 전한다.

"이건 양모로 만든 강아지 펠트 인형이예요~ 여기 모두 제가 만들 제품들이고 수강도 진행하고 있으니 관심 있으시면 연락주세요.

명함 한 장 드릴게요~"

일러스트레이터 그노

*네이버 블로그: https://blog.naver.com/guno9716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guno9716/


그는 자기는 일러스트레이터인데 최근 들어 양모펠트의 매력에 빠져 작업을 시작했다고 했다.

내 마음을 훔친 소품은 바로 이것이었다.



*사진출처: https://blog.naver.com/guno9716/221282386095


갈색 푸들... 마치 생명이 있을 것 같은 기분이 들었다.

그저 실뭉치인데 영혼이 있는 것 같은 느낌.


아마도 내가 너무 사랑하는 우리집 강아지 쿠기 때문일 것이다.



다음날 쿠키와 또 다른 나의 강아지 제리(만나기 쉽지 않은 뚱뚱한 치와와)를 만들고 싶은 생각이 들었다.


양모 펠트...어떤건지 감도 안잡혔다.

그가 준 명함이 생각나 검색해 보니 의외로 많은 사람들이 취미로 하고 있었고 해외에서는 이미 많이 알려진 작업이었다. 

SNS에서 해외 작품들을 검색해보면 정말 놀라운 수준의 작업들을 볼 수 있는데 그 매력에 빠지면 시간가는 줄 모르고 보게 된다.


What is needle felting? 양모 펠트란?

양모펠트는 양모털을 샤프한 바늘로 콕콕 찌르면서 그 형태를 반복 작업을 통해 작품을 만드는 것이다.

초반엔 동화에 나오는 인형이라던지 사물들을 만들었는데 근래에는 애완동물을 만드는 것이 트랜드인 것 같다.


준비물은 비교적 간단한데 양모털, 샤프한 바늘들, 동물이라면 눈이나 코 그리고 작품을 받치게 될 받침대 파우치다. 

받침대가 은근 중요한데 아무거나 사용할 경우 양모의 특성상 실이 많이 엉키고 달라붙는다고 한다.




*사진 출처: https://www.pinterest.co.kr/pin/394205773612805420/


매운음식 다이어트, 스테레스 정말 효과있나?

바로 확인해보세요!  

http://dogsstory.tistory.com/32


만들어지는 과정

양모털들을 서로 섞어 필요한 색을 만들고 바늘을 이용해 도안위에 실이 얽히게 만들면서 형태를 잡아준다.

백문이 불여일견! 아래의 영상을 보면 더욱 이해가 간다.


전문가일수로 작업이 정교해서 진짜같이 보이게 되는데 초보자는 만들다가 빵터질만한 작품(?)들이 나오게 된다. 

실제로 다른분들의 블로그를 보니 고양이를 만들다가 요다가 되곤하더라;;; 


당장이라도 재료를 사서 쿠키와 제리를 만들고 싶었지만 이것저것 하는 일이 많아 조금 정리되면 차분한 마음으로 도전해보려고 한다.

양모펠트 kit는 어렵지 않게 구매할 수 있는데 지마켓에서 검색해보니 착한 가격의 도구들과 재료kit들이 많이 검색되었다. 


* 지마켓: https://www.daisomall.co.kr/shop/search.php?search_text=%EC%96%91%EB%AA%A8%ED%8E%A0%ED%8A%B8&x=0&y=0


양모하면 조금은 더운 느낌은 있지만 앙증맞은 소품들이라 그런지 한 여름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배우고 싶어 하는 것 같다. 


몰두해서 작업하다보면 잡념이 없어지고 바늘로 콕!콕!콕!콕! 찌르면 은근히 스트레스도 풀릴 듯.

가격도 싸고 계절에 구애 받지도 않고 스트레스도 풀고 일석삼조의 훌륭한 취미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