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기적의 과일, 부아메라의 효능과 섭취방법 

오늘은 폐 건강을 지켜준다는 기적의 과일이자 붉은 열매의 왕이라고 불리는 부아메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부라메라 모습

부아메라는 어떤 과일일까?

부아메라(Buah Merah)는 레드판다누스 나무에서 열리는 붉은 과일로, 인도네시아 뉴기니섬에서만 자생하는 열대과일입니다. 길이 30~120cm, 지름10~25m에 달할 정도로 크기 커 붉은 열매의 왕이라고도 불립니다. 인도네시아의 장수부족인 다니족의 건강식품으로, 제대로 된 약국 또는 의료시설도 없는 척박한 고산 지대에서 체력과 정력증진을 위해 오랫동안 섭취해왔다고 합니다.

 

성분 및 효능

부아메라는 비타민E(토코페놀 비타민A(카로티노이드), 칼슘, 셀레늄, 오메가3, 6, 9 등의 영양성분이 가득한 열매입니다. 특히, ‘베타-크립토잔틴이 풍부해 항산화 작용을 하고, 만성 염증 유발 물질의 생성을 막아 혈관 청소약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수박의 113, 오렌지의 76, 귤의 22배 많다고 합니다. 베타카로틴은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기 때문에 반드시 먹어서 섭취해야 하며 체내로 흡수되는 과정에서 비타민A로 전환됩니다.

 

1.     항암, 항염작용 (폐질환 개선)

베타 크립토잔틴은 카로티노이드 그룹에 속하며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여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세포와 DNA를 보호해줍니다. 또한 니코틴에 의해 촉진되는 폐암세포의 생성을 억제하고 항염효과가 있어 만성기관지염 환자나 흡연자에게 도움을 줍니다. 흡연뿐만 아니라 초미세먼지로 인한 각종 호흡기 질환을 예방한다고도 입증이 되었다고 하네요.

 

2.     피부손상 및 노화 방지

부아메라에 함유된 토코페놀은 흔히 지용성 비타민인 비타민E라고 불리는데, 활성산소 제거제로 산화에 대한 보호능력을 가지고 있어서 피부노화를 예방하여 피부 에너지와 탄력을 줍니다. 또한, 카로티노이드는 오렌지, 적색, 황색의 색소로 구분되는 식물 또는 조류 등에서 발견되는데요. 신체내에서 항산화 물질로 작용하여 세포손상과 노화의 영향 및 만성질환을 예방해 줍니다.

 

3.     눈 건강 및 시력 보호

부아메라에 풍부한 비타민 A와 오메가 3, 6, 9 등의 영양소는 눈을 보호해주며, 백내장, 황반변성 예방 및 진행을 늦추어 준다고 합니다. 이러한 영양소 역시 체내에서 스스로 생성되지 않기 때문에 반드시 음식을 통해 섭취해야 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