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궁금한 Story

그루밍 뜻 그루밍 성범죄

내스토리 황금개똥 2018.11.07 12:02

그루밍 성범죄에 대한 이슈가 또 올랐다.


최근 인천 모 청년부 목사가 10~20대를 대상으로 그루밍 성범죄의 가해자로 지목되면서 사회를 떠들석하게 만들었다.

신도들은 그들이 당한 것이 성폭행에 해당하는 범죄인지도 인식하지 못해 수사가 장기적으로 진행 될 것같다고 한다.  본인도 인지가 안되는 성범죄, 그 이유는 이것이 그루밍 성범죄이기 때문이라고 한다.


그루밍, 그루밍 성범죄의 의미는 무엇일까?


그루밍, 그루밍 성범죄란?

Grooming '길들이다'의 의미를 가진 단어로 경제.심리으로 취약한 자에게 호감을 얻어 돈독한 관계를 먼저 만든 후 성폭력을 저지르는 성범죄이다.


이미지 출처: Freepik


범죄자들은 먼저 가정형편이나 경제적으로 어려운 취약자들에게 접근하여 사랑을 고백하거나 용돈을 주기도 하면서 가해자가 자신을 진심으로 아껴주고 사랑해준다는 착각을 일으킨다.

그들의 마음을 산 후에 범죄자는 그들에게 성행위를 요구하게 되는데 이 때 피해자는 이것이 사랑이라는 감정이지 범죄를 당하고 있는지를 모른다는 것이다.


이런 형태로 많은 범죄자들이 그루밍 성범죄를 일으키고 있다.

이에 해당하는 범죄를 저지른 인천 모 교회 목사 대한 처벌 요청 글이 오늘 7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올라왔다.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캡쳐 이미지


이 사실을 알리기 위해 용기를 내어 피해자는 모두 5명이지만, 증언에 따르면 어림잡아 26명이나 더 있다고 한다.

더욱 충격적인 사실은 그루밍 피해자들은 당시 모두 미성년자였다는 것

그들의 나이가 이제 20대 초반의 성년이 되었다는 것이다.


용기를 낸 피해자들의 증언은 다음과 같다.

스승과 제자를 뛰어넘는 사이니 괜찮다며 미성년인 저희를 길들였고, 사랑한다거나 결혼하자고 했다.

그루밍 성범죄 어디에서 발생되나?

면식범에 의해 교회, 학교, 학원 등 서로간에 신뢰를 쌓고 오랜 시간동안 함께 머무를 수 있는 곳이 취약한 곳으로 밝혀졌다. 피해자는 주로 미성년자들로 성이나 이성간의 관계에 대한 경험이 없어 쉽게 범죄를 저지를 수 있다고 한다.


그루밍 성범죄의 가장 큰 맹점은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피해자들이 인지를 못한다는 점이다.

또한 법적 처벌이 어려운 점은 현행법상 미성년자의 나이가 13세로 규정돼어 있어 13세 이상의 피해자 그리고 서로 사랑한 사이라고 감정적인 관계를 주장하면 가해자는 처벌 받기 힘들다는 점이다.


이미지 출처: Freepik


혹시, 주변에 사이코패스 같은 사람 없나요?

쉬~ 조용히 확인해보세요!  

http://dogsstory.tistory.com/43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