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분류없음

아이유 물다이어트, 물 다이어트 방법

내스토리 황금개똥 2019.08.22 11:02

물로 다이어트? 2L의 비밀

 

요즘 인스타나 인터넷에는 다이어트의 방법들이 넘칩니다.

많은 정보들이 있고 쉽게 따라 할 수 있을 것 같고 금방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을 것 같지만 정작 다이어트에 성공하지 못하고 스트레스 받는 일이 너무나 많은데요, 그 많고 많은 다이어트 방법 중에 물 다이어트를 알아보겠습니다.

물로만 다이어트가 과연 가능할까요?

https://youtu.be/RgZTG7__e58

 

우리 신체의 70%는 물로만 구성된 사실을 아시죠? 우리 몸의 물은 인체에 신진대사 활동에 반드시 필요한 요소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물이 조금만 부족해고 갈증을 느끼게 되고 심하면 탈수증상까지도 나타나게 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물이 우리 몸에서 배출되는 양이 2L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또 2L의 물을 또 섭취해서 수분을 채워야 하는데요 물이 아닌 다른 커피나 음료로도 수분이 채워질까요?

물 아닌 다른 음료나 커피는 당이 있어 오히려 수분을 배출하는 기능을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인체에 부족한 물을 채우는 데에는 좀 무리가 있습니다. 그렇기에 물로만 적당량을 채채우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내 몸의 필요한 물의 권장량을 계산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그것은 자신의 몸무게에 0..333을 곱하면 내가 섭취해야 할 물의 양이 됩니다.

그러면 이러한 물은 우리가 섭취했을 때 어떻게 몸에 작용을 하고 다이어트의 효과가 나타나는걸까요?

몸에 적당한 수분섭취가 노폐물을 배출하여 주기 때문에 물만 잘 마셔도 몸이 가볍게 되어 다이어트 효과가 있는 것 입니다. 물은 노페물 배출은 물론 신진대사를 원활히 해줍니다.

 

그래서 식사 30분전에 물을 마신다면 포만감이 생겨 적정량의 식사를 하게 되어 과식을 피할 수 있습니다. 공복의 물은 신장에 바로 흡수가 되어 많은 양의 에너지를 소모하게 되어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 수분보충으로 독소를 배출해 염증을 완화하고 피부의 잔주름도 개선되고 대장에 수분공급이 원활해지며 아랫배의 더부룩함도 사라지고 변비도 개선되는 효과가 생기는 것입니다.

 

 

대학생 ㄱ씨는 고등학교 때 몸무게 80KG이였으나 식이요법 운동과 함께 매일 물 2L의 믈을 매일 마셨다고 하는데요.

가족들과 여행을 가서도 물2L 마시는 것을 잊지 않았다고 합니다.

물론 식욕이 당기고 가족이 맛있는 음식을 먹을 때에도 물만 방으로 들고 들어가 나오지도 않고 꼬박 물만 마셨다고 합니다. 

현재는 46KG의 몸무게를 유지하며 열심히 운동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사실 물만으로 버티고 물만 과도하게 섭취한다면 필요한 영양소마저 빠져나가 건강에 무리가 오는 건 당연하겟죠?

적당한 수분섭취는 노폐물의 배출에도 도움이 되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것이란 생각이 듭니다.

매일 물 2L 섭취와 더불어 식이용법과 적당한 운동으로 건강한 몸을 관리해 보는 건 어떨까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