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침부터 미션임파서블을 보기위해 CGV로 갔다. 

아무리 액션영화라도 폭염때문에 잠을 설쳐 아무래도 졸게 분명했다.

하지만 상영 내내 긴장감과 스릴이 폭발하여 졸음은 커녕 거의 움직이지도 않고 시청했던 것 같다.


미션임파서블이 6번째 시리즈 '미션임파서블 폴아웃'은 30일 현재 3,299,728명 누적 관객수와 평점 9.18 기록을 가지고 1위에 머무르고 있다.

사실 국내 뿐 아니라 전세계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고 있고 톰 크루즈의 인생작이 될 것이라고 한다.

2015년 5번째 시리즈 이후로 3년만의 작품이었다.


사실 미션임파서블하면 미래 첨단과학기술을 이용하여 미션을 수행하는 과정이 볼 거리였는데 이번 폴아웃 시리즈는 그보다는 휴머니즘이 더욱 돋보이는 스토리이다.

게다가 나이가 들어도 변함없는 톰 크루즈의 건강한 체력과 외모 그리고 관객을 위한 그의 진실성이 영화에 그대로 반영되어있다.

가장 놀라운 점은 스턴트맨, 부상과 많은 위험함을 감수하였고 톰 크루즈 자신이 대역없이 촬영되었기에 액션장면이 현실감과 긴장감은 두배가 되었다.

과연 배우중의 가장 훌륭한 배우임을 증명했다. 

그의 영화를 향한 사랑과 진심이 드러나는 멋진 시리즈였다.


휴머니즘에 돋보인 이번 시리즈는 기존의 시리즈를 다시 찾아보고 싶은 호기심을 불러 일으켰다.


약 20년에 걸쳐 시리즈 6개가 상영되었기에 많은 사람들이 예전 시리즈 내용이 가물가물 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하여 정리해보려고 한다. 

이미 오래전 상영한 영화라하더라도 아직 못 본 사람들을 위해 미션에 대해서만 이야기하겠다.

*이미지와 내용 출처: https://movie.naver.com


미션임파서블 시리즈 1

개봉일: 1996년 06월 15일

Mission 1: 

IMF 소속의 짐이 이끄는 '미션임파서블' 팀은 리더인 이단 헌트가 리더이다.

이번 미션은 글리촌이라는 자가  NOC 리스트를 훔쳐내 맥스라는 무기상에게 팔아넘기려는 음모를 막는 것이다. 수행요원들은 대사관 파티에 잠입하여 작전을 수행하는데 수상한 음모가 드러나기 시작한다.

*이미지와 내용 출처: https://movie.naver.com

미션임파서블 시리즈 2

개봉일: 2000년 06월 17일

Mission 2: 

러시아 생물공학자인 네코비치 박사는 이단 헌트에게 도움의 요청을 청한다.

이유는 그가 만들어낸 바이러스를 테러리스트가 탈취하려고 하는 것을 미리 눈치챘기 때문이다.

그의 바이러스는 질병센터가 소재한 아틀란타로 가는 비행기에서 위험을 당하고 이단 헌트는 이 음모를 막기위해 새로운 조직을 결성한다.

*이미지와 내용 출처: https://movie.naver.com


미션임파서블 시리즈 3

개봉일: 2006년 05월 03일

Mission 3: 

이단 헌트는 수년간의 미션을 성공적으로 이끈 최고의 베테랑 특수 요원이 되어있다.

마침내 그의 개인적인 삶에도 사랑이 찾아오고 행복한 결혼생활을 꿈꾸게 되는데 그의 직업을 알리지 않고 진행된 약혼식에 급작스럼 미션수행 호출을 받게되고 그는 자신의 약혼자와 구출해야 할 IMF요원 사이에서 갈등하게되고 빠른 판단을 해야만 하는 상황을 맞게된다.

*이미지와 내용 출처: https://movie.naver.com

미션임파서블 시리즈 4

개봉일: 2011년 12월 15일

Mission 4: 

러시아 크렘린 궁 폭발 테러 사건에 연루되어 위기를 맞게 된 IMF조직이 국가적 분쟁을 위해 순식간에 국제 테러리스트 조직이 되버리고 만다. 이에 자신과 조직의 명예를 되찾기 위해 가장 힘든 미션을 수행하기 시작한다.

*이미지와 내용 출처: https://movie.naver.com


미션임파서블 시리즈 5

개봉일: 2015년 07월 30일

Mission 5: 

정부로부터 조직의 해체 통보를 받게 된 IMF는 모두 뿔뿔이 흩어지게 된다.

정체불명의 테러조직 '신디케이트'는 전 IMF 요원 전멸 작전을 받게되고 이단 헌트를 납치한다.

이단 헌트에게 가장 위협적인 상황에 그를 돕는 정체불명의 여인이 나타나게 되는데 그와 IMF 조직은 다시 부활 가능할지 역대 최고의 불가능한 미션이 시작된다.

*이미지와 내용 출처: https://movie.naver.com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더욱 강력해지는 그의 열정과 깊이가 이번 '미션임파서블 폴 아웃 시리즈 6'에 확연히 드러남을 볼 수 있다. 

이번 여름 휴가 때 시리즈 1부터 역주행하여 그의 시간을 되돌려 보는건 어떨까 추천해본다. 


치믈리에 자격증 있으세요?

쉬~ 하하는 떨어졌데요!  

http://dogsstory.tistory.com/17


댓글
댓글쓰기 폼